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서천군은 인천아시아 경기대회가 열리는 주경기장에서 한산모시식품 홍보관을 운영, 경기장을 찾는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개막식이 열린 19일부터 내달 4일까지 16일 동안 운영되는 한산모시식품 홍보관에서는 한산모시식품 공동브랜드 “한산모시락”을 홍보하고, 한산모시송편을 비롯한 모시젓갈, 모시잎차, 모시소곡주, 모시막걸리, 모시조청, 모시칼국수, 모시소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모시송편 및 모시소곡주 등 시식 및 시음 행사도 진행되고 있어 한산모시식품을 맛보기 위해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발길이 줄을 잇고 있다.
인기 제품으로는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모시송편과 모시가 함유되어 타 제품에 비해 염도가 낮아 짜지 않은 것이 특징인 모시젓갈이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한편, 한산모시잎에는 칼슘, 철, 마그네슘, 칼륨 등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필수아미노산 8종 중 7종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카페인도 없어 항당뇨 및 항고지혈 효과도 뛰어나다.
서천군은 전통 섬유로 유명한 한산모시의 고부가가치 창출 및 식품으로써 한산 모시잎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모시식품 제품을 개발하여 모시잎 농가의 소득 증대 및 전략 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