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지난 2일 ‘수원시․신세계 이마트 희망 장난감 도서관(창룡관)’ 이 문을 열었다.
팔달구 우만1동 소재 창룡 도서관 1층에 위치한 희망 장난감 도서관은 지난 8월, 수원시와 신세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장난감 도서관 설치 지원 업무 협약을 맺은 후 처음 설치됐다. 신세계에서 설치비와 장난감 구입비로 1억 원을 지원했으며 앞으로 5년간 매년 1,500만원의 운영비를 지원한다.
이날 개관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해 김군선 신세계부사장, 이규성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부회장과 수원시 보육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축사를 통해 “희망 장난감 도서관은 좋은 육아환경을 만들기 위한 수원시 보육인프라 확충사업에 기업이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참여한 첫 사례”라며 “신세계이마트가 지역사회 공헌사업으로 우만1동에 장난감도서관 설치를 지원해 준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또한 “장난감 도서관에서 대여한 장난감으로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체험을 통해 지능발달과 건강한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현재 매교동, 정자동, 권선동에 1호, 2호, 3호 점을 운영하고 있고 조원동과 영통동에 5호점과, 6호점을 설치 중에 있으며 올 12월에 개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