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충북 단양군 단양중학교 학생들은 다문화가족 이주여성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후원금 14만7700원을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성금은 학교 영어 교과시간에 아이들의 창의인성 교과 체험학습으로 도넛과 레몬에이드 음료를 만들어, 판매한 금액으로 학급회의를 통해 이와 같이 결정하고 단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전달되게 됐다.
단양중 학생들은 '다문화가족 이주여성들을 위해 적은 금액이나마 소중하게 쓰였으면 좋겠다’는 내용을 한글과 영어로 적은 편지와 함께 전했다.
단양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학생들의 의견을 담아 지리적·교통요건이 불리한 먼 거리 이주 여성들에게 교통카드를 사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단양군 결혼이민자는 모두 163명으로 전체인구(3만1045명)의 0.53%를 차치하며 센터에 등록된 다문화가족 수는 630명으로 매년 증가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