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충북 충주시 신니면 송암마을에 특별한 경축행사가 6일 열렸다.
|
송암마을은 산림청 주관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 돼 100만원의 포상금과 함께 현판을 수여받는 영광을 안았다.
이를 자축하기 위해 6일 오전 11시 조길형 충주시장, 김영식 충주시의원 및 마을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식’을 가졌다.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은 산림청 주관하에 산림보호와 산불예방에 힘쓴 마을을 전국적으로 선정해 포상하고 있으며, 충주시 관내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현판식을 가진 송암마을 주민들은 남광희 이장을 중심으로 자발적인 불법소각 근절 결의식과 함께 자축연을 가졌다.
송암마을 주민들은 농산물폐기물 및 논․밭두렁 소각이 산불발생의 주요 원인임을 인식하고, 주민 스스로 소각행위를 근절하며, 매주 산불조심 마을 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남광희 이장은 “자체 산불감시조를 편성․운영하고, 충주시의 산불예방 순찰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면서 “최근 20여 년 동안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되지 않을 정도로 주민들이 철저히 산불예방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