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충북 충주시가 시내버스 안내정보시스템(BIS)을 구축하여 시민들이 시내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시는 국비 6억 2천만원, 시비 9억 3천만원 등 총 15억 5천만원을 투입해 센터시스템 1식, 버스승강장 안내단말기 72대, 차량단말기 74대 등을 설치했다.
이번 BIS 구축은 “어디 가는 몇 번 버스가 몇 분 후에 도착한다”는 형식으로 버스승강장 내 이용자에게 전광판과 음성으로 안내해 주고, 인터넷과 스마트폰(충주버스정보시스템 http://its.cj100.net/bis, http://its.cj100.net/mbis)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교통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시내버스 승강장에 설치된 단말기를 통해 다른 노선의 출발, 도착시간, 경유지, 요금 등을 검색할 수 있으며, 시정홍보와 각종 유용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대중교통 이용자는 미리 도착시간을 알 수 있어 여유시간 다른 볼 일을 볼 수 있고, 이를 통해 대기시간의 감소와 함께 출발시각이나 도착시간이 정해진 시간에 이루어지는 정시성(定時性)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박부규 충주시 교통과장은 “앞으로 버스안내정보시스템을 매년 지속적으로 구축해 시민들이 보다 더 편하고 빠르게 시내버스를 이용하고, 나아가 더 많은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