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충북 단양군은 농산물 생상량이 증가됨에 따라 일부 농민들이 식품 제조, 가공업 영업 신고를 하지 않고 농산물 가공식품을 판매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단속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농장 등을 운영하면서 각종 과일즙, 장류, 분말, 효소, 농산물, 임산물 등을 제조, 가공해 직접 또는 인터넷 등을 통해 판매하는 경우와 기타 신고 없이 음식을 조리, 판매하는 경우 식품위생법 위반에 해당된다.
단양군은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공문을 농업 관련 기관, 농업축산과, 농업기술센터, 각 읍·면에 발송하고 이장회의 등 각종 회의시 안내해 달라고 협조를 구했다.
무신고 영업행위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해당되며 식품원료에 식품 또는 식품 첨가물을 가하거나 그 원형을 알아 볼 수 없을 정도로 변형시키거나 서로 혼합해 제조, 가공, 포장한 식품의 판매에는 반드시 영업신고를 득한 후 판매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