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약하는 희망도시, 함께하는 행복공주’ 만들것
  • 이상현
  • 등록 2014-10-15 18:08:00

기사수정

 해당파일이미지
해당파일이미지

▲비전 설명회 기자 브리핑 모습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민선6기 시정 비전을 '도약하는 희망도시, 함께하는 행복공주'로 확정했다.

시는 15일 시정 비전에 대한 기자브리핑과 비전설명회를 갖고 시민의 열망을 모아 시정 방향을 정립하고 이를 토대로 발전 지향적인 시정가치를 실현코자 민선6기의 비전을 '도약하는 희망도시, 함께하는 행복공주'로 정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새로운 시정 비전 '도약하는 희망도시, 함께하는 행복공주'는 시민의 행복이 한층 높아지는 가운데 지속적으로 경제가 활성화되는 살기 좋은 공주를 건설하기 위해 100년을 내다보고 미래로 도약하기 위한 의미를 담고 있다.

시는 또 이런 시정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시정 목표를 함께하는 참여시정 도약하는 지역경제 희망담은 명품관광 품격높은 교육문화 행복실현 맞춤복지 등 5개 분야로 설정했다.

또한 시정비전과 시정 목표를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시정지침을 ‘정도시정, 미래시정, 창의시정, 화합시정’으로 정하고 1천여 공직자의 마음에 충분히 녹아들게 해 시정추진과정에서 시민의 삶의 현장에 깊숙이 반영되도록 할 방침이다.

시는 앞으로 시정비전과 목표를 실현키 위해 ‘공주시 중장기적 발전계획 수립 및 성장 동력원 발굴’ 등 15개 주요 전략과 ‘기업 유치 촉진본부 운영’ 등 60개 핵심 사업을 추진,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하며 교육도시로서의 품격을 한층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오시덕 시장은 “지난 7월 1일 이후로 16개 읍면동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며, “이번 시정비전은 지난 3개월 동안 들은 많은 분들의 부탁과 조언을 밑거름 삼아 각계각층의 의견과 여론을 반영해 앞으로 우리시가 달성해야 할 미래 모습을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석장리 세계 구석기축제와 제60회 백제문화제를 치루며 시민과 공직자가 밤낮없이 노력하는 것을 보면서 우리도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저와 공직자 모두 ‘도약하는 희망도시 함께하는 행복공주’의 완성을 위해 일선에서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시자원봉사센터 ‘베스트 자원봉사단체’ 역량강화 워크숍… 온기나눔 우수기관 한자리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지난 18일 오후, 울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는 ‘베스트 자원봉사단체 선정 및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려 지역 온기나눔 활동을 이끄는 우수 자원봉사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워크숍은 우수기관·단체의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사업 기획과 운영 역량을 높여 자원봉사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
  2. 반짝이는 아기별 아역 배우 이민아 [뉴스21일간=임정훈]아역 배우 이민아가 드라마와 영화, 광고, 홈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다.이민아는 2017년 5월 8일생으로, 키 120cm, 몸무게 23kg이며 첼로와 피아노를 특기로 하고 있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작품과 촬영 현장을 경험하며 안정적인 연기력을 쌓아가고 있다.그는 드라마 북극성,.
  3. 가온누리봉사대, ‘사랑의 군고구마’ 11번째 모금행사 개최 가온누리 봉사대[뉴스21일간=임정훈]가온누리봉사대(회장 이선미)는 오는 2025년 12월21일부터 25일까지 닷새간 일산해수욕장 공연장 일원에서 ‘사랑의 군고구마’ 열한 번째 모금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랑이란 장작과 봉사라는 군고구마로 희망이라는 열매를 위하여’라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모금된 수익금은 지역 내 이웃을 ..
  4. 민족통일울산협의회, ‘청년통일토크쇼’ 성료… 미래 세대와 평화통일 공감대 넓힌다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0일, 지역 청년들의 평화통일 의식을 고취하고 미래 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청년통일토크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청년들이 통일 문제의 주체로 거듭나고, 민간 차원의 통일 운동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
  5. 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 2025년 송년회 개최… ‘정부포상 대기록’ 달성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0일 성안동 왕콩에서 2025년 한 해 동안 민간통일운동에 헌신한 임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송년회를 개최했다. 울산협의회는 올해 이정민 회장의 리더십 아래 총 29개의 통일·안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1월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초등학생 통일교육 및 퀴즈...
  6. 12월 청소년송년파티[해나기] 성료 동구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20일, 동구청소년센터는 연말을 맞아 ‘청소년송년파티[해나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동아리 콘서트와 다채로운 체험이 진행되었다. 청소년동아리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푸드코트’와 ‘Music Live Station’,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및 명덕생활문화센터 타로동아리와 연...
  7. 울산 동구 하반기 친절 우수 공무원 격려 및 구청장-민원 담당 공무원 간담회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12월 24일 오전 9시 구청장실에서 친절 우수 공무원 등 민원 담당 공무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친절 우수 공무원 격려’ 및 ‘구청장과 민원 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동구는 구청 홈페이지 ‘칭찬합니다’ 코너 및 국민신문고, 전화, 민원 부서 추천 등...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