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 200만원 상당 쌀 기탁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대송시장 NEW캐슬장터 박효식 대표는 1월 28일 동구청을 방문해 대송동 저소득층을 지원해 달라며 200만 원 상당의 쌀 50포를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쌀은 대송동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으로, 박효식 대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전통시장이 되기 위해 작은 정성이...
충북 음성군은 가을 수확철을 맞아 11월 30일까지 농촌일손돕기 지원 창구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
군은 농가의 부족한 일손지원을 위해 농정과와 각 읍·면, 농협 등 21개소에 농촌일손돕기 지원 창구를 개설 운영하고 있으며 밭작물 수확, 벼 베기, 과일수확, 밭작물 뒷정리 등을 우선 지원해 적기에 수확이 완료되도록 할 방침이다.
관내 기관·사회단체와 기업체의 일손돕기 참여는 물론, 1사 1촌 자매결연기관과 마을의 유대를 높이고 관내 학생들의 자연학습 활동과 연계해 독거농가, 고령농가, 부녀자 농가, 장애 농가, 우박피해 농가 등을 대상으로 농촌일손돕기를 추진하고 있다.
28일 음성군 농정과 직원 13명은 10여 년 전 교통사고로 몸이 불편한 부인과 함께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음성군 원남면 조촌2리 최창수(73)씨 농가를 방문해 콩 수확작업(3500㎡)을 실시했다.
남택용 농정과장은 “일손이 부족한 농촌의 현실을 직접 체험하고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농촌일손돕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각급 기관사회 단체의 농촌일손돕기 참여를 요청했다.
일손돕기 지원과 신청은 농촌일손돕기 지원 창구와 음성군 홈페이지(농촌인력 구인·구직)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