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동두천시는 제224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지난 4일 오후 2시 중앙도심공원 인근에서 시청, 소방서, 지역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겨울철 난방 기구에 의한 화재방지와 대피 요령’안내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다가오는 겨울철에 기온이 갑자기 떨어지면서 난방기구 사용 증가로 인한 화재 발생이 예상되어 전기장판, 전기난로 등 각종 전열기기를 시민들이 안전하게 사용을 할 수 있도록 “전기장판 접어서 사용을 하지 맙시다!”등 안전사용요령이 담긴 전단지와 생활용품을 중앙도심공원 인근 상인과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시 관계자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진압도 중요하지만 화재가 발생되지 않도록 시민 각자가 안전한 전기용품 사용과 수시로 내 주변에 안전위해요소는 없는지 확인하는 안전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에서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과 더불어 다양한 화재예방 활동과 취약시설의 정기적인 점검을 통하여 시민이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