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 동구지구협의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산동구지구협의회(회장 송연정)는 1월 29일 오전 10시 구청 5층 중강당에서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내빈 등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정기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및 결산보고, 임원 선출, 예산 심의 등이 진행되었으며, 2부 이취임식은...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양군협의회(회장 강석중)는 지난 4일 화성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역 여성 10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여성 통일역량 강화 안보강연회 및 통일상식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통일이라는 한민족 큰 과제를 두고 섬세한 리더십을 가진 여성들이 앞장서서 준비해 나가고 건전한 통일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청양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그린나레’ 한국무용 공연으로 시작해 배원식 국제다원재능연구원장이 ‘통일시대 준비된 여성이 희망이다’라는 주제로 다소 딱딱한 통일이란 주제를 유쾌하게 풀어가는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 후에는 ‘즐거운 통일상식 퀴즈’가 이어져 한반도 통일 시대 문을 열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자리가 됐다.
강석중 회장은 “통일이 되면 남한의 자본과 기술, 북한의 자원과 노동력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고, 고령화나 출산율 저하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다”며 “위기 대처에 강한 여성들이 힘을 발휘해 앞장서서 통일을 준비해가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