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립미술관, 반 고흐와 신홍규 컬렉션 전시 연장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시립미술관은 지난해 11월부터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는 국제전 ‘반 고흐와 현대미술의 만남 : 신홍규 컬렉션’의 전시 기간을 오는 2월 22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울산 출신으로 미국 뉴욕에서 활동 중인 국제적 수집가(컬렉터) 신홍규 신갤러리 대표의 소장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신 대표가 고향 ...
|
보령해양경찰서(총경 김두형)는 지난11, 12일 양일간에 걸쳐 보령시 소재 명천초등학교, 보령중학교 체육관에서 학생300명을 대상으로 해양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보령해경 소속 122구조대가 11일 명천초등학교와 12일 보령중학교를 각각 방문 해양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처할 능력을 배양 할 목적으로 개최했고, 언론과 방송을 통해 나온 안전사고관련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갯벌 체험시 안전수칙, 구명조끼 착용법,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으며, 특히 교육에 참여한 학생 전원이 심폐소생술을 직접 실습함으로써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했다.
보령해경 관계자는 “이론과 더불어 체험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각종 안전사고 예방방법을 습득 모든 학생들이 해양에서의 사고에 대처능력을 배양하는데 더욱 더 노력 하겠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