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26 구정보고회 개최… 동별 현장 소통 나선다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새해를 맞아 ‘2026 병오년(丙午年) 구정보고회’를 개최하고 구정 운영 방향과 올해 주요 사업을 주민들과 공유하며 지역 현안을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12일 밝혔다.올해 구정보고회는 1월 13일 강일동을 시작으로 1월 29일까지 19개 동을 순회 하며 개최된다. 아울러, 시간 제약으로 현장 참석이 어려운 직장인과 ...
|
양평군보건소는 무료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올해 8월부터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이 주민등록 주소지에 관계없이 예방 주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무료 폐렴구균 예방주사를 맞기 위해 주민등록 주소지 보건소에 가야만 했었던 불편이 해소 되어 전국 어느 보건소에서나 무료 접종이 가능해졌다.
접종 대상은 65세 이상 성인이며, 65세 이후에 폐렴구균 23가 다당질 백신(PPSV23)을 1회 접종한 경우 재접종은 불필요하며, 효과적인 예방접종을 위해 폐렴구균 고위험군은 민간기관에서 13가 단백결합백신(PCV13) 우선 접종 후 PPSV23 접종해야 한다.(PCV13 접종 후 최소 8주 이상 간격 유지 후 PPSV23으로 접종)
폐렴구균 고위험군은 ▲뇌척수액 누출 및 인공와우 이식 환자 ▲기능적 또는 해부학적 무비증
▲ 면역저하자 : 선천성 면역저하, HIV 감염, 만성 신부전, 신증후군, 백혈병, 림프종, 호치킨병, 종양질환, 장기간 코르티코스테로이드를 포함한 면역억제제 투여, 치료방사선 요법, 고형 장기이식, 조혈모세포이식, 다발성 골수종 환자 등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