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2014년 전라남도 투자유치대상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남도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산업․예산‧인구 등 기준 3개 그룹으로 분류해 순수 투자유치 실적, 투자유치 여건조성, 투자기업 사후관리 등 올 한해 투자유치 활동사항을 종합 평가했다.
여수시는 민선6기 도시비전으로 내세운 ‘지역경제 활력도시 건설’ 분야에서 인구증대와 더불어 지역 최대 현안 가운데 하나인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군분투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는 투자유치 전담부서인 투자유치과를 중심으로 전 직원이 투자유치 요원으로전사적인 활동을 펼쳐 적극적인 투자상담과 현장 설명회 등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전개해왔다.
그 결과, 올해 제조업 및 관광개발 분야에서 19개 기업과 투자협약(MOU)을 체결했으며, 26개 기업의 투자를 이끌어 내 총 3조3366억원의 투자유치와 함께 796명의 고용창출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양했다.
시상식은 오는 23일 전라남도 왕인실에서 ‘2014 전라남도 투자유치의 날’을 기념해 열린다.
특히 이날 시상식에서는 여수시 월하동에 석유류 등을 보관하는 철제용기 제작공장 유치 투자협약을 케이에스디㈜와 여수시․전남도가 공동으로 체결하게 된다.
이에 따라 향후 222억원의 투자유치와 55명의 고용창출 등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내년에는 더욱 더 기업하기 좋은 투자환경을 조성하고, 전략적인 투자유치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며 “화학․조립․기계․금속 및 해양․관광․휴양 등 고부가가치 산업 유치를 통해 세계적인 경기불황에도 불구, 가시적인 지역경제 성장을 일궈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