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포천시는 급변하는 농업의 대외정세에 대응하고 농업인 경쟁력을 증진, 새로운 농업지식과 정보 활용능력을 갖춘 농업CEO를 양성하기 위해 『2015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1월 9일부터 2월 5일까지 총31회에 걸쳐 농업인 2,87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가공이용저장, 고추, 버섯, 시설채소 등 농업인 선호도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과 사과, 포도, 인삼, 벼, 한우 등 포천시 특화작목, 새소득작목으로 각광받는 산채 등 17과정 31회에 걸쳐 전문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FTA 등 급변하는 대외 농업정책과 현안과제를 다루고, 특히 이상기온, 외래병해충 등 돌발 상황 및 문제에 대한 대응력을 향상시키는 안정적 농산물 생산 방안과 에너지 및 생산비 절감으로 농업인에게 직접적인 소득을 높일 수 있는 전략방안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이에, 포천시농업기술센터 이상준 소장은 “이번 교육에 앞서 포천시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 만전을 다할 것이며, 2015년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해 한·중 FTA 등 국내외 농업여건 변화에 발 빠르게 대처하여 지역농산물의 경쟁력 강화방안을 제시하고, 농업인의 이해증진에 도움이 되는 교육방법 및 2014년에 문제됐던 현장 애로기술 중심 교육으로 농업인의 실천의지와 능력배양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교육일정과 문의는 전화 031-538-3761,3753 이나 포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 http://www.pcns.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