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문화재단, 꿈의 선율 완성할 주인공 찾는다 - 꿈의 오케스트라 인천 서구, 아동 단원 및 음악 강사 모집 -
인천서구문화재단은 2026년 ‘꿈의 오케스트라 인천 서구’에 함께 할 아동 단원 및 신규 비올라 파트의 음악 강사를 추가 모집한다. ‘꿈의 오케스트라 인천 서구’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의 일환으로, 인천 서구 아동·청소년이 음악 교육을 통해 삶의 가치를 발견하고 건강한 문...
충북 제천시 대원대학교(총장 이원탁)는 2015년 등록금을 지난해 수준에서 동결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
대원대학교는 교육환경 개선, 시설투자 등 학교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등록금 인상이 필요하지만 정부의 등록금 인하 정책에 부응하고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동결하기로 했다.
대원대학교 이원탁 총장은 “지난 5년간 등록금 동결 및 인하로 인해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게 사실이고 또 학생들의 등록금이 곧 대학 재정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쉽지 않은 판단이지만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2012년에는 5.61% 인하한데 이어 2013-2015년은 등록금을 동결했다” 고 말했다.
이번 등록금 동결에 따라 발생하는 예산 부족분에 대해서는 경상비 절감 및 기부금수입 확대 등을 통해 극복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대원대학교는 기숙사비도 학부모들의 경제적 사정을 감안해서 동결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