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순천시는 건강식품을 어르신들을 상대로 만병통치약처럼 허위․과대광고 행위로 판매하는 “떴다방”에 대하여 연중 예방 활동 및 단속을 실시한다.
시는 관내 경로당 등을 대상으로 시니어감시원들을 활용하여 피해예방을 적극 홍보하고 “떴다방” 발견 시 증거를 수집하여 허위․ 과대광고 행위로 형사고발 할 방침이다.
“떴다방” 영업방식은 어르신이나 부녀자를 상대로 무료로 화장지, 계란 등을 선물한 후 건강식품 등을 마치 질병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허위․과대 광고하며 판매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식품은 의약품과 달리 질병을 치료하는 효과는 없으므로 질병 치료 목적으로는 식품을 구입하지 말고, 허위 과대광고를 하는 것을 목격 할 경우 즉시 보건소 위생부서(☏061-749-6849)나 국번없이 1399 또는 식약처 홈페이지 ‘식품안전소비자 신고센터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윤자 보건위생과장은 “다가오는 설날을 맞이하여 이런 “떴다방” 영업 형태들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보고 식품위생감시원 및 시니어감시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피해가 없도록 연중 예방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