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자치경찰위원회, 2026년 시민과 함께 만드는 ‘일상안전 5대 치안정책’ 본격 추진
대구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중구)는 2026년을 ‘시민과 함께 만드는 일상안전의 해’로 정하고, 교통안전·인파·범죄예방·치안약자 보호·치안역량 강화 등 5대 정책 분야 및 15개 세부 과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스쿨존 가변속도제, 무인단속장비 최적화, 범죄예방 환경설계(이하 셉테드,CPTED) 확대 등을 중심축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
|
여주시는 시민 밀착형 건강 환경을 조성하는 보건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작년에는 주민의견을 수렴해 한방실 및 물리치료실을 리모델링해 물리치료실 확장, 한방 상담 공간, 개별 치료 칸막이, 온돌 침대 등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시설 및 장비를 보강하여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치료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고령 방문자가 많은 특성에 맞게 이용 시 안전관리 및 친절 응대를 위하여 물리치료사 등 전문 인력을 채용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로인해 이용자가 34% 증가하고 주민들이 체감하는 만족도 또한 크게 향상됐다.
한편, 올해 초 스마트카드 기능이 내장된 공압식 재활 운동 장비를 설치해 개별 특성에 맞는 근력 측정 및 재활 운동을 실시함으로서 맞춤형 재활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신체기능향상 및 고위험군 낙상 예방 프로그램 운영을 계획하고 있어 건강한 노후를 위한 시민의 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여주시의 한방진료실 및 물리치료실 예약·이용에 관한 문의는 여주시보건소(☏ 887-3686, 887-369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