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석동의 비상, 서산의 미래로"… 이완섭 서산시장, 수석동 시민과 소통 행보
충남 서산시가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담기 위해 추진 중인 ‘2026년 시민과의 대화’가 중반을 넘어선 가운데, 21일 오전 수석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열띤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조동식 시의회의장, 지역 시·도의원, 수석동 사회단체장 및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지역 발전을 ...
전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든든 한끼’사랑애(愛) 곰탕 나눔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심명희, 공공위원장 김미경)는 1월 21일 오전 11시 저소득 취약 계층 80세대에 손수 준비한 곰탕을 전달했다. 이번 사업은 전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새해를 맞이하여 지역 이웃들에게 따뜻한 식사 한 끼를 대접하고자 성금을 모아 추진하...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28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시상식에서 ‘문화관광 창조도시 조성 정책’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통해 잘 갖춰진 SOC와 인프라, 도시 인지도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관광개발 정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경제 및 국내관광 활성화 정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섬 관광자원의 개발과 국내 최초 해상케이블카 운행, 묘도 전망공원 조성, 이순신 장군 유적코스, 여수밤바다와 국가산단 야경 상품 개발, 해양 레저 스포츠 체험 등 여수만의 특징을 잘 살린 경쟁력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한데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승옥 여수부시장은 이 자리에서 “세월호 사고 여파로 관광업계가 불황을 겪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의 신 성장 동력산업인 관광산업 육성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로 풀이된다”면서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매력적인 관광상품을 지속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지방자치경영대전’은 정부가 지난 2004년부터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문화관광, 지역경제 등 9개 분야 정책에 걸쳐 모범적이고 탁월한 성과를 거둔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