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조달청은 3일 서울메트로 수요 ‘전기동차’ 200량 조달을 국제입찰로 공고했다고 밝혔다.
조달청은 이날 입찰공고를 시작으로 오는 3월18일 규격제안서를 접수하며, 4월 중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조달청은 지난해 12월 19일 서울메트로로부터 서울 지하철 2호선 교체 차량인 전기동차 200량(2,530억원, 계속비)에 대한 구매요청서를 접수하고,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 등 2차에 걸친 규격공개를 통해 규격 및 입찰참가 자격에 대한 국내외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함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한 조달이 되도록 했다.
전기동차 구매는 국제입찰 및 규격·가격동시 입찰로 집행하며, WTO 정부조달협정 가입국을 대상으로 국제입찰을 추진함으로써 경쟁성을 확보하기로 했다.
또한, 외국업체 입찰시 전기동차 국산화율을 재료비 기준 30%이상으로 지정하여 국내 산업에 파급효과가 확대되도록 했다.
금번 입찰은 국내 제작사인 현대로템(주) 등 다수업체의 치열한 수주 경쟁이 펼쳐 질 것으로 예상된다.
백명기 구매사업국장은 “조달청은 적기조달을 통해 수요기관이 사업목적을 조기에 달성하도록 하는 것이 주요 역할인 만큼 서울메트로의 전기동차 구매도 신속하게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