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대구 동구·서울 은평구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교차 기부 추진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29일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대구 동구 및 서울 은평구 공무원들과 상호 교차 기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차 기부에는 울산 동구청 직원 3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대구 동구에 총 200만 원, 서울 은평구에 총 100만 원을 상호 기부했다. 울산 동구는 이번 상호 기부를 비롯한 다양한...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도서·벽지 취약 어촌지역 어업용 기자재를 무상으로 수리·점검해주는 ‘2015년도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 운영사업’의 희망 업체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어업용 기자재 이동수리소는 어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해 지리적 여건상 어업용 기자재의 효율적 관리가 어려운 어촌계를 대상으로 2008년부터 시행해왔다.
올해는 총 3억 3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11개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그동안 어업인들이 지속적으로 요청한 소규모 부품 무상 교체 지원 규모를 기존 1회당 5만 원(1인당 연 2회)에서 7만 원(1인당 2회)으로 확대해 어업인들이 더 큰 부담 경감 혜택을 받을 전망이다.
어업 기자재 이동 수리소 운영업체 지원 자격은 도서·벽지 등 육상의 수리업체와 멀리 떨어져 있어 어업용 기자재의 정기 점검·수리 등이 어려운 관내 어촌지역에 이동수리반을 편성해 어업용 기자재의 점검·수리가 가능한 사업체로, 선박엔진 점검 및 수리와 관련된 사업자를 보유하고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 희망 업체는 운영계획서, 사업체 소개서 등 신청 서류를 희망하는 지역 관할 기관인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완도, 목포, 여수, 고흥, 해남, 영광, 진도지원에 신청하면 된다.
또한 무상 점검 신청을 희망하는 어촌계나 어업인은 전남 해양수산과학원(완도지원 등 7개 지원)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