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
설을 앞두고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차례상에 믿고 올릴 수 있는 봄나물 세트를 선보인다. 1kg 한 상자에는 조리가 간편하게 보리순과 쑥이 200g씩 5포 담겨 있다. 특히 쑥은 함평군이 집중 육성하고 있는 특화작물로 17농가가 22.4ha 규모로 재배하고 있다.
가격은 1만원선으로 저렴한 편으로, 제사용으로 나물을 소량으로 구입하는 가정에는 제격이다.
봄쑥은 비타민C가 듬뿍 들어 있어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재생을 촉진하는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어 소비자들의 인기가 높고 쑥국, 쑥떡, 쑥차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대동면 향교리에서 쑥을 재배하고 있는 김용진(42) 씨는 “지난달에만 50여만 원 어치를 판매하는 등 봄쑥의 인기가 높다”면서 “올 설에는 믿고 먹을 수 있는 함평천지 봄나물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함평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쑥이 농한기에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뿐만 아니라 떡과 쑥가루 등 파생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