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도시 부산,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ESG) 센터" 강서점 개소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9일) 오후 2시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ESG) 센터' 강서점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날 개소식에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김형찬 강서구청장, 정지영 현대백화점 대표이사, 김영번 롯데케미칼 커뮤니케이션부문장, 부산은행,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ㅇ 일시/장소 : ’26. 1. ...
전라남도는 11일 오후 도청 왕인실에서 이낙연 도지사와 제31보병사단장, 제3함대사령관, 전남지방경찰청장 등 기관․단체장과 공무원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통합방위 지방회의를 갖고 안보의식 강화를 다짐했다.
이날 회의는 현재 안보 정세에 대한 진단과 지역 통합방위 태세를 점검하고, 올해 통합방위 추진 방향을 공유하며, 관계기관 간 협력을 논의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 31보병사단은 테러․사이버 공격 등 다양한 적 위협 양상을 고려해 농업․산업화시대의 대간첩작전 위주로 설계된 통합방위체계를 지식․정보화 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통합방위체계로 재정립 방안을 발표하고 통합방위 기관의 의견을 수렴했다.
회의에 앞서 지역통합방위태세 확립에 기여한 공으로 제31보병사단 95연대 2대대 등 4개 기관에 기관표창을, 전남지방경찰청 김영균 경위 등 32명에게 개인표창을 수여했다.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이낙연 도지사는 “지방에서는 통일․안보에 대해 무관심한 경향이 있으나 각 분야의 책임자들은 이 분야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안보태세를 갖추고, 도민들의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데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