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지난 12일 농림축산식품부 여인홍차관은 김포시 관내 거점소독초소를 방문해 근무환경을 점검하고 비상근무자를 격려하였다.
1월 31일 통진읍 가현리에서 AI(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함에 따라 김포시는 이동통제소 5개소를 운영하며 AI 확산방지를 위한 비상근무와 방역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 여인홍차관은 "경기도는 수도권에 축산물을 공급하는 커다란 역할을 수행하고 있어 산란계 농가에서 추가로 발생할 경우 설 대비 축산물 수급에도 차질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각별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무엇보다 근무자들의 안전사고 예방 및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시 관계자는 “AI 및 구제역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양계·축산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농장 소독, 농장 내 외부인과 차량의 출입 통제 등 차단 방역을 철저히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