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함평군보건소(소장 박성희)는 손불과 월야면 경로당 3곳에서 치매와 우울증 예방을 위한 ‘살맛나는 웃음세상’ 프로그램을 주 1회 운영한다.
지난 5일부터 시작한 이 프로그램은 치매와 노인성 우울증이 늘어남에 따라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뇌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건강체조, 공예요법, 웃음치료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 노래교실, 레크리에이션 등 각종 활동을 통해 삶의 재미와 행복을 누리는 데 중점을 뒀다.
보건소 관계자는 “노인인구 증가에 따라 치매, 우울증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될 것”이라고 내다보고 “예방을 위한 교육과 홍보로, 지역 주민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치매 조기검진, 치료관리비 및 영양제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