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충남도는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으나 생활형편이 어려워 시술을 하지 못하는 아동들을 위해 인공달팽이관 수술비 및 재활치료비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최저생계비 300%이하인 가구의 만 15세 미만의 청각장애아동으로 수술 전 검사를 통해 수술이 가능하다는 의료기관의 소견이 있을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대상으로 결정된 수술아동은 1인당 최대 650만 원까지 수술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수술 다음연도부터 연 400만 원 한도 내에서 재활치료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원하는 청각장애아동의 보호자(대리인)는 수술이 가능한 의료기관에서 수술가능 여부를 확인 받아 다음달 20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동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충남도는 지난해 10명의 청각장애아동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비 및 재활치료비를 지원했다”라면서 “올해도 도움이 필요한 청각장애아동들이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주변의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자료제공 충남도청 장애인복지과 장애인복지팀
041-635-2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