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김만수 부천시장이 ‘부천핸썹’과 찍은 사진이 화제다.
지난 6일 부천시 페이스북페이지 와 김만수 부천시장 트위터 에 재밌는 사진 3장이 올라와 시선을 집중시켰다. 사진 속 김만수 부천시장은 민방위 모자에 개구쟁이 표정을 지으며 지난 2일 출생한 부천시 SNS 전용 이모티콘 부천핸썹과 힙합 콘셉트의 포즈를 취하고 있어 네티즌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 사진이 게시된 부천시청의 페이스북 페이지의 좋아요 수는 900개가 넘었고, 김만수 부천시장의 트위터 게시글은 500여건이 리트윗 되어 온라인상에서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이에 시민들은 “부천핸썹 귀여워”, “컨셉 좋다”, “울시장님 핸썸 멋져요”, “민방위모자 센스 굿!”등 대체로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아울러 같은 날 오후에는 부천핸썹(일명 썹형)이 부천 원미구 중동 곳곳을 퍼레이드하며 시민과의 오프라인 소통을 시도했다. 이를 본 시민은 “와! 진짜 부천핸썹이다!”, “페이스북 스타잖아”, “귀엽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소셜미디어 상의 부천핸썹의 등장을 실감했다.
부천핸썹은 손 모양의 캐릭터로 발음이 비슷한 ‘Put your hands up’에서 힌트를 얻어 탄생했다. 이와 함께 24종의 이모티콘을 개발해 부천시 SNS에서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다. 또한 지난 2일 월례조회에서는 본격적인 활용에 앞서, 출생등록증을 김만수 시장으로부터 전달받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