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부천시는 9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왜곡된 성 인식문화 개선 및 안전한 사회 조성을 위한 직장 내 공직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전, 오후 두 차례에 걸쳐서 4시간 동안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폭력 전문 강사인 한국범죄학연구소 선임연구원 염건령 강사가 초빙됐다. 염 강사는 4대 폭력인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에 대한 풍부한 사례 및 대처방안, 처리절차 등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폭력 예방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주관한 여성청소년과 이춘구 과장은 “이번 직장 내 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양성평등 의식을 높일 수 있고, 남녀가 차별 없이 함께 어울려 일할 수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이번 실시한 공무원대상 성관련 예방교육을 시작으로, 6월에는 무기계약, 기간제 근로자, 9월에는 사회복무요원 대상으로 각각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