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
강북구 수유3동 주민센터가 3월 12일(목) 18시 30분 동주민센터 2층 강좌실에서 수유3동 직능단체 회원 등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높은 욕구에 부응하고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한의학 전문의 황주원 원장(청풍한의원)의 재능 기부로 진행되어 더욱 의미가 컸다.
황 원장은 주민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한의학 이론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 설명하면서도 그동안 주민들이 궁금해 했던 각종 건강문제에 대한 명쾌한 답변도 제공했다.
특히 한의학의 음양오행설과 사상체질을 활용하여 우리가 흔히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어떤 성질을 가지고 있고 인체의 오장(五臟)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한 심도 있는 설명으로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강에 참여한 주민들은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건강 문제를 한의학을 통해 흥미롭게 접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고, 앞으로 이런 자리가 많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