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서산시는 4일부터 해미면 해미읍성에서 정례 직거래장터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해미읍성은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프란치스코 교황이 찾은 곳으로 평소에도 많은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직거래 장터에는 지역 40여 농가가 참여해 15동 규모의 부스를 운영한다.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채소류와 잡곡류, 화훼류, 농산물 가공품 등을 시중가보다 10~20% 저렴하게 판매한다.
장터가 열리는 날에는 줄타기와 민요 등의 전통문화공연이 펼쳐진다.
장터는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열린다.
시는 4월 한달간 시범운영을 거쳐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5월부터 본격적으로 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조성범 농정과장은 “지역 영세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장터를 개장한다.”며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