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
경기도와 파주시, 경기관광공사는 생태계의 보고인 DMZ 일원을 걷는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를 5월 16일(토) 율곡습지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족 및 일반인, 동호회가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율곡습지공원을 출발, 임진나루를 지나 장산전망대, 생태탐방로 일부를 거쳐 다시 율곡습지공원으로 돌아오는 9km의 순환형 코스다.
'임진강 따라 핀 꽃'이라는 부제 하에 남녀노소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차가운 철조망에 대형 종이꽃을 장식하여 평화의 메시지를 적은 리본을 다는 ▲Peace is always beautiful(평화의 리본달기)과 ▲봄바람 바람개비 만들기 ▲평화누리길 페이스페인팅 ▲평화누리길 사진전시회 등이 있다.
이 밖에도 참가자들이 걸을 때마다 일정금액을 적립하여 비무장지대(DMZ)보전사업에 사용되며, 학생참가자의 경우 사전신청자에 한해 환경정화활동을 통한 봉사활동 3시간이 인정된다.
또한 이 날 연계 행사로 ‘평화누리 종주투어’의 홍보대사인 영화배우 조재현이 참석하여 참가자들과 동행하며, 도착지 포토월에서 사진촬영이 있을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16일(목)부터 공식홈페이지(www.walkyourdmz.com)에서 신청가능하며 선착순 1,000명 모집에 참가비는 1만원이다. 걷기참가자에게는 트렉스타에서 협찬한 등산모자를 기념품으로 주며 완주증명서를 받을 수 있다.
조기마감이 예상되어 빠른 접수를 요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관광공사(☎031-956-8310)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