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
경기도 북부여성비전센터는 16일 오후 1시 파주시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여성취업박람회 ‘일뜰날’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 등 서북부 지역 여성들에게 적합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현장면접을 통한 현장채용, 유망직업 체험행사, 취·창업준비 컨설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채용관에서는 ㈜네이처러브메레, ㈜GS리테일, 민영상사, 지성 S&P(주) 등 15개 내외의 업체가 참여해 채용을 위한 현장면접을 실시하며, MD, 고객상담원, 경리사무원, 웹디자이너, 상품진열원, 계산원, 생산직 등 분야 총 36명을 채용할 방침이다.
아울러 30여개 채용대행업체에 대해서는 입사지원자에 한해 1차 서류전형 실시 후 인사담당자와의 면접을 실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정보관에서는 구직에 앞서 직업 탐색을 위한 프레디저(Prediger) 검사, 취업서류 코칭 등 다양한 취업준비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여성 창업관에서는 여성창업에 대한 전문가와의 상담을 실시하고 여성 예비·초기창업자의 제품을 현장판매 한다.
아울러 이력서사진촬영, 여성유망직종 직업체험과 함께 여성들에게 인기 창업아이템인 카페창업에 대한 현장 전문가의 멘토링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센터 취업지원팀(031-8008-8075)로 문의하면 참여업체와 채용직종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순늠 경기도 북부여성비전센터 소장은 “여성구직자들 중 나이로 인해 서류에서 탈락되는 경우가 많지만, 본 행사를 통해 현장 면접 등 취업 성공의 가능성을 높이고, 지역 취업설계사와의 구인·구직 매칭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파주를 비롯한 서북부지역 여성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다음 일뜰날 행사는 6월 동두천에서 열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