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인천 수봉도서관(관장 송영숙)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작가와의 만남, 매직콘서트, 동화구연대회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들은 ‘2015 세계 책의 수도, 인천’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누고자 마련하였다.
먼저 작가와의 만남이다. 이호백 재미마주 출판사 대표를 모시고 5월13일(수) 오후2시, 지하 1층 나눔누리에서 진행한다. “그림책 바로보기”란 주제로 그림책이란 무엇인가, 좋은 그림책 소개, 그림책을 보는 방법 등 평소 독자들이 궁금해 하던 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강연과 함께 ‘눈과 가슴으로 만나는 재미마주 어린이 책’의 전시 작품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참여자는 선착순 30명 사전접수를 받는다.
다음은 우리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문화공연이다. 5월27일(수) 저녁7시30분, 도서관 앞 수봉공원 인공폭포 야외공연장에서‘찰리아저씨의 레인보우 매직콘서트’를 연다.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수봉도서관이 주관하는 문화가 있는 날‘달콤한 문화마을-문화광장’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5월30일(토) 오후1시, 수봉도서관 지하1층 공연누리에서‘제5회 수봉 어린이 이야기(동화구연) 대회’가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수봉도서관 문화프로그램‘와글와글 동화나라’수강생 및 수료자와 지역 내 6~9세 어린이로, 5월24(일)까지 사전 접수하면 된다.
수봉도서관 5월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lib.or.kr) 또는 전화 문의(032-870-91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