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양주시는 오는 19일까지 2015 양주시․주경야독 청년층 전문인력양성과정의 하나로 ‘수의테크니션(동물간호사)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양주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32세 미만 구직자로 주민등록상 주소가 양주시로 되어 있어야 하며, 총 15명을 모집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1개월차 - 기초 간호교육(수의해부학, 수의생리학, 동물질병학) ▲2개월차 – 기초 간호교육(간호약리학, 동물행동학, 고양이질병학) ▲3개월차 – 임상 간호교육(외과간호학, 내과간호학, 임상병리학) ▲4개월차 – 임상간호교육(외과간호학, 내과간호학, 영상진단학) ▲5~6개월차 – 현장 임상 실습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기간은 6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주3회(월,수,금)로 서울시 구로구 가산동 가산디지털역 근처에 소재한 주경야독 직업전문학교에서 운영된다.
교육 신청은 참여신청서, 구직표, 자기소개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kangsuni@koreal.kr)로 하면 되며, 21일 면접을 거쳐 29일 최종 인원을 선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수의테크니션은 최근 동물 진료 분야에서 양질의 서비스가 요구되고 있는 시점에 각광받고 있는 직업으로 우수 교육생은 현장에 인턴으로 배치하고, 수료 후 동물병원에 전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관내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