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김포시에서는 찾아가는 지적민원 서비스 일환으로 2015. 5. 27.(수) 통진읍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지적관련 민원사항과 민․형사 법률상담을 실시 했다.
민․형사 법률관계는 전문 변호사 2인이 상담하였고, 지적관련 민원사항은 김포시 지적공무원 2인, 대한지적공사 김포시지사 2인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서암 3리 주민 박00씨는 민사문제와 진입로 문제로 많은 고심을 하였는데 이런 기회가 주어져 가까이서 무료로 상담 받아 해결 할 수 있어 감사를 표시 하였고, 농촌 지역임을 감안하여 농번기가 아닌 농한기에 이러한 기회를 한번더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김포시 관계자는 토지와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민원과 소송에 대처하고 주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서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므로 발전적으로 보완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