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간행구역도(위), 신간 해도(아래)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은 인천신항 1단계 개장일인 6월 1일에 맞춰 대축척 신간 해도를 간행하였다.
이번에 제작한 신간해도는 첨단 수심측량 장비로 측정한 자료를 이용하여 대축척의 정밀해도(축척 1:15,000)를 제작한 것으로 신항의 진입항로 표기, 등대 및 등부표와 같은 항로표지, 수심, 해안선 등의 다양한 항해 정보가 수록되었다.
인천신항은 9만 톤급의 대형 선박이 입․출항하는 항만으로서 선박의 안전을 위해 정밀한 해도가 필수적이다. 특히, 조석 간만의 차가 약 9m에 달하는 이 지역의 해양특성 등을 고려할 때 해저지형의 변화가 심할 것으로 예상되어 해도정보 갱신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
정현 국립해양조사원 해도수로과장은 “항해안전을 위해 해도를 최신화하고 신속하게 제공 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라며, “앞으로도 항만개발 및 선박 통항량이 많은 해역은 정밀한 대축척 해도를 지속적으로 제작 배포할 계획”이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