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광주광역시가 시청사 1층에 새로 마련하는 ‘도서카페’를 채울 책을 기증받는다.
‘도서카페’는 시가 시민들이 자유롭게 시청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재단장하고 있는 시민친화형 생활공간 ‘시민 숲’ 내에 들어선다.
28.27㎡ 규모의 시민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는 만남의 장소로, 2000여 권을 갖추고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는 대출서비스가 아닌 열람만 가능하며 시 공직자와 시민의 기증으로 채워 시민 스스로 함께 만들어가는 도서카페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기증 대상은 출판된 지 5년 이내의 형태가 양호한 책이면 된다.
기증은 연중 가능하지만, 시는 우선 7월 개관 준비를 위해 이달 말까지 1차로 기증받을 계획이다. 기증 희망자는 우편이나 택배 또는 시청 3층 행정지원과로 직접 방문하면 된다.
※ 우편 및 택배 접수처 :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3층 행정지원과 기록물관리팀)
(문의 : 062-613-2843)
홍남진 시 행정지원과장은 “시민 숲 내 ‘도서카페’가 시민 누구나 자유롭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적 힐링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시민들이 책을 기증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