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지난 7월2일 완도군 농어민문화체육센터에서 완도군 여성여비군소대가 창설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신우철 완도군수와 이정희 93연대장을 비롯한 완도군 기관단체장과 여성예비군 가족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지역의 통합방위역량과 안보의식 강화에 필요성을 느끼고 완도군수가 제안, 김현우 장보고부대 대대장과 공동으로 추진, 마침내 여성예비군소대를 창설하게 되었다.
초대소대장은 이신옥씨가 임명되었고, 50명의 소대규모로 창설, 역사적인 첫발을 내딛게 되었다.
이들은 앞으로 평시에는 재난지역에서 구호활동과 봉사활동을 하고, 전시에는 응급환자 처치와 군 작전 수행을 보조하는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 신우철 완도군수는 “국가의 안보는 남의 나라가 대신할 수 없는 생존의 문제이며 더욱이 우리 지역 안보는 우리 스스로가 지켜가지 않으면 안된다.”며, “우리 지역은 내가 지킨다는 신념으로 여성예비군에게 지역안보의 수호천사 역할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