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김포시는 지난 10일 관계부서 팀장과 LH 김포사업단, 한전, 청라에너지, 서울도시가스, 인천도시가스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하는 김포한강신도시 지하매설물 유지관리 관련 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기관별 지하매설물의 GIS(지리정보시스템,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구축 추진현황을 확인하고 조속한 시스템 구축 및 도로, 공원 등 공공시설 내 굴착 공사시 원활한 협조체계 구축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김포시는 한강신도시 내 상업, 업무, 근린생활시설, 단독주택 등 민간 건설공사와 김포도시철도 공사가 활발히 진행중으로 지하매설물에 대한 유지관리와 재난사고시 긴급 대응체계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함을 강조하고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시스템 구축과 유사시 신속한 사고처리를 위한 원활한 협조를 당부했다.
김포한강신도시는 현재 전체 면적의 86.5%인 1~3단계 구역의 택지조성공사가 완료되고, 약 3만 5천여세대가 입주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