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 <사진설명> 구리시 직행좌석버스 빈자리정보 제공 전광판 표출 화면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10일부터 직행좌석버스 빈자리 정보를 버스정류장에 설치된 버스정보 안내 전광판을 통해 제공한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직행좌석버스 빈자리정보 서비스는 100% 좌석제로 구리시를 운행하는 총 26개 노선 211대의 직행좌석버스를 대상으로 교통카드 단말기 승·하차 정보와 운전자 오차 보정 장치를 활용하여 잔여 좌석을 안내해 주는 서비스다.
그동안 직행 좌석 버스는 입석 제한으로 빈자리가 없으면 승차가 안 돼 이용자들이 무작정 기다리는 불편이 있었으나, 앞으로는 정류장에서도 버스가 도착하기 이전에 버스 정보 안내 전광판을 통하여 도착 예정 시간과 직행 좌석 버스의 빈자리 정보를 사전에 확인하여 다른 버스 등 교통수단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이용자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근모 교통행정 과장은“빈자리정보와 같은 만족도 높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출·퇴근 불편 해소와 좌석제를 통한 시민 편리 정착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민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