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7월 24일부터 8월 15일까지 초·중등 교원 51명으로 구성된 봉사연수단 4팀이 몽골과 인도네시아로 8박 10일 동안 교육봉사 및 해외문화체험연수를 실시한다.
1차로 출발한 몽골 교육봉사단(단장 한정도 천안용곡중 교장)은 7월 24일부터 8월 2일까지 울란바타르 인근 바앙호셔의 가나안 복지 센터에서 교육봉사활동 및 몽골 현지 문화체험 연수를 진행한다. 한국 문화와 한국어 교육, 나의 꿈 그리기, 농구, 줄넘기, 2인 3각, 주변 환경 정리 등의 교육봉사 활동을 통해 몽골의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 주고 한국 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연수단은 현지의 교육 활동이 지속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기 위해 학용품과 축구공, 농구공, 배드민턴 라켓 등 각종 체육 활동 용품을 전달하고, 교사로서의 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 위해 몽골과 인도네시아의 전통과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한편, 대웅제약에서 상처치료제 이지폼 등 500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교육봉사단을 통해 저개발국 학생들의 상처치유를 돕는 데 써달라고 기증해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로 4년째 추진되는 충청남도 교육봉사연수는 국내뿐 만 아니라 해외에도 알려져 교원연수에 대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충남교육청 김일규 교원인사과장은 “해외교육체험연수를 통해 교원들의 국제적인 안목과 전문성을 제고하여 국제이해 교육은 물론 배려와 나눔의 인성 교육을 위한 교원역량강화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