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함평군립도서관 이달 말까지 여름문화프로그램 운영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이달 말까지 함평군립미술관에서 여름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유아, 어린이, 성인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내용으로 마련했다.
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조물닥손놀이 ▲유아동화발레, 초등생이 참여하는 ▲미술활동을 통한 꿈나무 키우기 ▲탈무드 창의 수학교실, 초등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냅킨 아트, 성인 대상의 ▲오카리나 초급 ▲퀼트 초급 등이다.
이 중 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조물닥손놀이는 종료했으며, 나머지 6개 프로그램은 이달 말까지 운영한다.
대상은 선착순으로 모집했으며, 일부 인기 프로그램은 조기 마감돼 아쉬움을 자아내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모집기간이 지난 이후에도 수강 문의와 프로그램 연장 문의 전화가 빗발치는 등 군민들의 호응이 끊이지 않고 있다.
유아동화발레 수강생 학부모는 “어린이집에서 하지 않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아이가 도서관에 오는 것을 즐거워한다”고 전했다.
군립도서관 관계자는 “군민들이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통해 무더운 여름을 자기계발과 여가선용을 하면서 건강하게 보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