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희망 일 드림’「일자리 발굴 특공대」운영을 통하여 본격적인 주민생활형 동네 일자리 발굴 활동에 들어갔다.
‘희망 일 드림’「일자리 발굴 특공대」는 25명의 전문 직업상담사들로 구성됐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구인, 구직자 등 동네 주민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25개 동 주민센터에 설치 운영 중인 ‘희망 일 드림’ 취업상담 창구에서 취업상담을 진행 중에 있다.
평소에는 동 주민센터에서 취업상담 활동을 하고 매월 둘째 주, 셋째 주 수요일에는 일자리 특공대로 변신하여 동네마다의 지역점포는 물론 자영 업소까지 찾아다니며 여성, 노인 일자리 뿐 아니라 다양한 계층의 시간제 일자리 등의 숨어 있는 일자리를 적극 찾아내어 구인, 구직자들에게 적극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안산시는 출퇴근의 어려움이나 육아문제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 구직자와 시니어 구직자들에게 집 근처의 동네 일자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소규모 업소들의 구인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희망 일 드림「일자리 발굴 특공대」운영에 다각도의 노력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 6월 1일부터 25개 동 주민센터에 ‘희망 일 드림 취업상담 창구’를 개설하여 동네 일자리 등 취업 상담 및, 알선 등 업무를 진행하여 8월 13일 현재 취업알선 18,769명, 취업자 2,428명의 실적을 올리는 등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정책과(☎481-227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