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함평군 수산종묘 20만 마리 방류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21일 손불면 월천리 월천항 일대에서 수산종묘 20만 마리를 방류했다.
군은 연안 해역의 생태계 변화로 함평만에 서식하는 어류수가 줄어드는 것을 막기 위해 해마다 우량 종묘를 방류해 왔다.
올해는 군, 전남도, 해양수산과학원, 월천어촌계 어업인이 함께 돌돔 13만 마리, 조기 7만 마리를 놓아 보냈다.
종묘를 방류한 함평만 일대는 어류가 서식하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어 수산자원 조성과 어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할 전망이다.
또 방류 후에는 종묘가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일정기간 특정 어구 사용을 제한하고 조업을 금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날로 감소하는 수산자원을 보호하고 육성하기 위해 우량 종묘를 방류하고 있다”며 “풍부한 수산자원을 조성해 어업인의 소득향상을 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