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중구가족센터에 이웃돕기 김장 김치 전달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회장 김두경)이 12월 26일 오전 10시 울산중구가족센터(센터장 서선자)를 찾아 100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두경 울산서부라이온스클럽 회장과 울산중구가족센터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해당 김장 김치는 지역 내 한부모가정 및 저소득 가정 37세대...
함평군 공직자 안보교육 실시
- 조선대 문현철 교수 초빙, ‘국가안보와 주민보호 위기관리의 리더 함평군’ -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1일 오전 9시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전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자 안보교육을 실시했다.
조선대학교 문현철 교수를 초빙해 국가 안보를 위한 공직자의 역할을 되돌아보는 한편, 비상대비 업무 추진을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문 교수는 ‘국가안보와 주민보호 위기관리의 리더 함평군’을 주제로, 국가안보의 개요, 국민보호 위기관리시스템 내용 및 훈련, 업무 공조, 자원 호환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펼쳤다.
특히 그는 실례를 들어가며 국가안보를 위한 공직자의 역할과 자세의 중요성을 강조해 큰 호응을 이끌었다.
또 민방위, 통합방위, 비상대비, 재난관리 등의 개념에 대해서도 쉽게 풀어내 공직자의 이해를 도왔다.
군 관계자는 “을지연습 직후에 마련된 안보교육을 통해 공직자의 안보의식 제고와 비상대비 업무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의미 있는 교육이 됐다”며 “공무원에 그치지 않고 군민들도 국가안보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