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13일 서울 시내버스 파업 대비 비상 수송 대책 가동…무료 셔틀버스 운행
1월 13일 서울시내버스 노동조합이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 등 비상 수송 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하고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구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비상수송버스(25인승 이상) 70대를 투입해 총 7개의 임시 노선을 운행하고 지하철역과의 원활...

▲ 여성친화도시 교육 장면
보령시가 12일 보령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시의원 12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여성친화도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여성가족부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여성친화 지정도시인 보령시 지방의회 의원들의 양성평등 의식향상과 여성친화도시 정책 거버넌스 구축 역량을 강화코자 마련됐다.
특히, 이날은 김경희 대전여성단체연합 공동대표가 강사로 나서 ‘여성의 눈과 마음으로 마을 살이를 꿈꾸다!’ 는 주제로 성인지 관점과 젠더정책, 여성친화도시 추진 주체로서의 역할 등에 대해 교육했다.
류붕석 보령시의회 의장은 “최근 도시 공간 계획과 각종 정책의 기본방향이 양성 평등한 관점에서 다뤄지고 있는 만큼 보령시 의회에서도 다각적 협력을 통해 여성 친화도시인 보령이 한걸음 더 앞서갈 수 있도록 적극 협조 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은 도시 경쟁력 강화는 물론 주민 삶의 질을 살피는 중요한 지역정책이므로, 민과 관, 의회가 상호 협력해 시민이 행복한 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