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대륙의 실수'라고도 불리는 샤오미가 또다시 파격적인 가격을 앞세운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는 1인용 전동 스쿠터(세그웨이)를 1999위안(약 35만원)에 내놨다.
19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더버지 등 외신들에 따르면 샤오미는 이날 베이징에서 신제품 공개 행사를 열고 세그웨이 '나인봇 미니'를 공개했다.
나인봇은 샤오미가 지난해 투자한 회사로, 1인용 전동 스쿠터의 원조로 불리는 세그웨이를 인수해 이 분야의 독보적인 업체로 자리잡은 업체다.
나인봇 미니의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다. 기존의 세그웨이 제품이 6499달러(약 730만원)부터 수천만원까지도 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샤오미의 가격은 파격적이라고 할 수 있다.
작고 가벼워진 디자인에 가격까지 저렴해지면서 일각에서는 샤오미가 모빌리티 시장을 장학할 수 있다는 견해도 내놓고 있다.
또 한가지 눈에 띄는 점은 '원격 조정'이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원격으로 조정하거나 잠금모드를 설정할 수 있다. 잠금모드일 때 나인봇을 운행하려 하면 스마트폰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