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광주시는 9일 박덕순 부시장 주재로 각 부서장 및 읍면동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일소를 위한 ‘체납세 징수 실적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1백만원 이상자에 대한 징수 실적과 6급 팀장 과태료 책임징수제 추진 실적 그리고 향후 징수 방안 마련을 위한 문제점 및 대책 방안 등이 보고 됐다.
그 동안 시는 책임징수제 추진을 비롯하여 현장 중심 징수 활동으로 「전 직원 체납자동차 번호판 일제 영치의 날」 실시, 체납자의 가택 수색을 통한 명품, 귀금속, 가전제품 등 압류, 부동산‧급여 압류 등 맞춤형 조세채권 확보, 과태료 체납자 신용불량자 등록 예고 등으로 전년 동월 대비 84억원을 초과 징수하는 성과를 거뒀다.
향후, 이월 체납액 최소화 추진을 위해서 분할 납부자 사후관리 강화, 무 재산, 폐업법인 체납액 결손처분, 납세 기피자에 대한 각종 행정 제재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번회의에서 박덕순 부시장은 “지방재정 건전화 및 공평과세 실현을 위해 ‘부과하면 반드시 징수한다.’는 의지를 가지고 연말까지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