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안성시는 11월 20일 한경대학교 본관 1층 시청각 실에서 마을 만들기 지원센터 설립 및 발전방향을 위한 ‘마을 만들기 발전방향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정책포럼에는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해 마을주민, 시의원, 안성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등 7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에 이어 1부에서는 이재관 환경기획팀장의 ‘안성시 마을 만들기 사례’ 발표, 2부에서는 ‘타 지역 사례 및 발전방향’과 ‘안성시 마을 만들기 발전방향’에 대한 김용국 운영위원장과 김종열 상임회장의 발표가 각각 이어졌다.
3부에서는 6명의 토론자가 나와 ‘안성시 마을 만들기 발전방향 모색’이라는 주제로 토론이 이어졌다.
토론회에는 안성맞춤 마을대학 단장인 한경대학교 이을규 교수가 좌장을 맡아 안성시의회 이기영, 이영찬 시의원, 안성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김종열 상임회장, 마을 만들기 경기네트워크 김용국 운영위원장, 경기도 따복 공동체지원센터 김낙경 센터장, 안성시 이재관 환경기획팀장이 토론자로 나와 열띤 소통의 장이 열렸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이번 안성시 마을 만들기 발전방향 정책포럼으로 기존 안성맞춤 마을대학 사업을 기초로 하여 한걸음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