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생존 비밀 ‘ULK1’ 단백질 규명…치료 가능성 제시
국내 연구진이 췌장관선암(PDAC) 세포가 극한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이유로 자가포식을 조절하는 단백질 ULK1을 규명했다. ULK1은 암세포가 스스로 일부를 분해해 에너지와 재료로 재활용하게 하는 핵심 조절자 역할을 한다. 마우스 모델에서 ULK1 기능을 차단하자 암세포 성장 속도가 감소하고, 면역억제 환경이 약화되며 항암 면역세포 활성은 ...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는 퇴직연금 전용 애플리캐이션 ‘신한NEO50 퇴직연금’을 출시했다고 11월 27일 밝혔다.
‘신한NEO50 퇴직연금’은 고객이 직접 퇴직연금 운용지시가 가능한 모바일 서비스이다. 일반 운용지시(매수/매도) 뿐만 아니라 고객이 지정한 기간, 횟수, 일자에 따라 펀드, 정기예금, RP 등을 반복적으로 매수할 수 있는 분할매매 기능까지 갖추어, 나만의 투자성향과 스타일에 맞는 적립식 펀드를 설계해 운용이 가능하다.
‘신한NEO50 퇴직연금’은 초보자를 위한 가입자 교육, 잔고조회, 수익률 조회, 상품 정보, 제도안내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의 퇴직연금은 우수한 수익률로 알려져 있다. 최근 7년(2008~2014)간 누적 수익률이 DC(확정기여)형 36.85%, DB(확정급여)형 36.00%의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38개 퇴직연금 사업자(적립급 1,000억 이상) 중 DB, DC형 모두 3위안에 오른 유일한 경우다.
신한금융투자 연금기획부 이동근 부장은 “DC형 운용수익률은 퇴직연금 선택의 가장 중요한 요소다” 며 “신한의 우수한 상품 선정 노하우를 퇴직연금 전용 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