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전라남도는 어린이․청소년의 주 생활공간인 학교에 무궁화를 무상 공급하는 ‘나라꽃 피는 학교 함께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나라꽃 피는 학교 함께 만들기’ 사업은 산림청과 교육부 협업으로 이뤄진다. 오는 2017년까지 학교 내 무궁화동산 및 꽃길 조성용 무궁화 묘목을 무상 공급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전국 145개 학교에 강원도 홍천 무궁화 묘포지에서 생산된 1만 9천 그루의 묘목을 보급한다. 이 가운데 전남지역에는 고흥 산업과학고, 광양 옥곡초, 나주 호남원예고, 영광 염산초등학교 등 16개 학교에 50그루에서 최대 200그루까지 심을 예정이다. 보급 무궁화는 홍단심계 1천 300그루, 백단심계 1천100그루다.
전라남도는 9일까지 무궁화 보급 예정인 학교의 식재 대상지를 확정하고, 자문 및 기술지도를 통해 이달 말까지 심도록 할 예정이다.
윤병선 전라남도 산림산업과장은 “전남 어린이․청소년들이 학교 운동장에 피어나는 무궁화를 보면서 나라꽃의 우수성을 느끼고 나라 사랑 정신을 키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전남지역에는 여수 소라면 풍류 소공원, 보성 문덕 서재필공원 등 40곳에 무궁화동산이, 화순읍 연양리~능주~도곡면 25.2km 구간 등 무궁화 거리 331km가 조성됐다.